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3

2023 그랜저 풀체인지 제원과 포토, 강렬한 디자인 변화! 14일 출시한 2023 그랜저 풀체인지 gn7의 사전예약 건수가 11만 건에 달했다. 국민 세단인 만큼 엄청난 인기인데 디자인에서 확실히 변한 모습을 보여줬다. 호불호에서 호 쪽으로 평가 내려지는 분위기인데 상세 포토, 제원, 디자인 중심으로 정리해보았다. 미래와 레트로가 공존하는 디자인 처음 2023 디 올 뉴 그랜저의 이미지가 공개되었을 때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발생했었다. 세련되게 디자인 잘 뺐다라는 평가와 스타리아 전면부를 그대로 갖다 박은 어색한 디자인이라는 평가였다. 여러 매체에 의해 공개된 실차 사진과 공식 포토들을 종합해보면 디자인은 괜찮게 나왔다. 굵은 선을 사용했고 C필러 뒤 작은 쿼터글라스가 예전 그랜저를 떠올리는 레트로 감성을 준다. 일단 공식 제원부터 살펴보면 사이즈가 더 커졌다... 2022. 11. 16.
벤츠 EQE 색상, 시트 색상, 휠 모든 종류 총정리 9월 27일 벤츠의 세단 전기자동차 EQE가 출시되었다. 사람들이 벤츠에 만족감을 느끼는 요소가 삼각 별도 있지만 디자인과 색상에서 오는 감성도 한 몫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EQE 350+의 모든 외장 컬러와 내부 시트 색상, 대시보드 트림 스타일, 휠 디자인까지 알아보자. 1. 외장 색상 무료 색상 추가금 없이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색상들이다. 역시 화이트가 깔끔하기도 하고 인기가 가장 많을 것 같다. 밑에 옵시디안 블랙 메탈릭과 일반 블랙의 차이는 메탈릭 플래이크 즉, 펄이 들어가 있냐 아니냐의 차이다. 마찬가지로 그라파이트 그레이 메탈릭 색상도 쥐색에다가 펄이 들어가 있다. 블랙이 주는 무게감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쥐색이 차량을 더 고급스럽도록 보이게 만드는 색이라 생각한다. 하이테크 실버 .. 2022. 9. 29.
2022 벤츠 EQE 국내 출시! 외부 내부 디자인, 크기, 편의사양, 가격 정리 벤츠 E클래스는 우리나라에게 가장 잘 나가는 외제차다. 올해 19,000여 대를 팔아 수입차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E 클래스의 전기차 모델인 EQE의 국내 출시가 발표되었다. EQE 350+가 먼저 출시되었는데 디자인, 제원, 편의사양, 가격 등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1. 외관 디자인과 크기 전체적인 디자인은 먼저 출시한 S클래스의 전기차 버전인 EQS의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각지고 끊기는 부분 없이 심리스로 매끄럽고 유려하게 연결된 디자인이라고 벤츠에서 자랑하는데 크게 공감되진 않는다. 가솔린 벤츠들은 웅장하면서도 고급감이 느껴지는데 전기차 버전들은 뭔가 가벼운 느낌이 있다. EQE도 언뜻 보면 현재 판매 중인 아이오닉 말고 단종된 예전 아이오닉이 떠오르기도 한다. 단, 후면은 K3를 .. 2022. 9. 28.
2023 싼타페 하이브리드 깡통트림(익스클루시브) 완전 분석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2023년형으로 연식변경이 이루어졌다. 이번 싼타페 하이브리드 다음 세대가 가까워졌기 때문에 깡통 트림이라도 있을 건 다 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이 어떤 품목을 포함하고 있는지 2022년형과 비교해서 옵션, 가격 등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보자. 1. 파워트레인/성능, 지능형 안전기술 파워트레인/ 성능 1.6 터보 HEV엔진, 6단 자동변속기, 통합 주행 모드, R-MDPS, 전자식 변속버튼 지능형 안전기술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회색 네모 속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2022년에 없다가 20.. 2022. 9. 25.
아이오닉6 보조금 지역별 트림별 정리 아이오닉 6가 역대 최대 사전계약을 기록한 뒤로도 여전히 인기가 많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가격은 전기차 세금 혜택을 전부 받을 수 있도록 나온 것이 인기의 이유 중 하나이다. 전기차 보조금은 지역별, 트림별로 다른데 한 번 알아보자. 1. 보조금 적용 전 가격 트림 가격(개소세 3.5%적용) 롱 레인지 익스클루시브 5,605만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845만원 프레스티지 6,135만원 이라이트 5,260만원 스탠다드 익스클루시브 5,200만원 2023 아이오닉 6 전기차는 주행거리에 따라 스탠다드와 롱 레인지 모델로 나뉘고 그 안에서 또다시 트림이 나뉜다. 기본적으로 아이오닉 6은 18인치 휠과 2WD인데 이라이트 트림을 제외하고 20인치 휠과 AWD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20인치 휠 & .. 2022. 9. 25.
구수산 화성파크드림이 인기있는 확실한 이유 2가지 금리 인상, 공급 폭탄 등으로 대구 아파트 시장은 분위기가 확 죽었다. 그런 가운데 구수산 화성파크드림은 청약 통장이 1,500개가량 들어오며 최대 4.67 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대구 분양한 아파트 가운데 최고 성적인데 왜 이렇게 인기가 있었는지 그 이유와 전망을 분석해보았다. 1. 살기 좋은 환경 구수산 화성파크드림은 대구시 북구 읍내동에 들어설 아파트이다. 대구 북구는 중심부와 가까운 지역과 칠곡지구라고 불리는 지역 두 가지로 나뉘는데 읍내동은 칠곡지구에 속해있다. 지도를 보면 화성파크드림 구수산 공원이 살기 좋은 입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대천초교가 붙어 있어 초품아 아파트이다. 단지 남서쪽으로 병원과 아울렛, 아트센터도 도보권이라 쇼핑과 의료시설도 가깝다. 대구 .. 2022. 9. 18.
2023 셀토스 달라진 점 3가지-세련미 추가 되었다는 정보 기아 셀토스는 2022년에도 현재 시점 기준으로 2만 대 이상 판매량을 보이며 소형 SUV 1위의 왕좌를 차지하고 있다. 올해 페이스리프트 된 2023 더 뉴 셀토스는 생각보다 달라진 점이 꽤 많다. 디자인, 색상, 연비, 가격, 편의사양 등 달라진 점과 하이브리드 출시가 이루어질 지에 대한 정보도 알아보자. 달라진 점 1. 다듬어진 외관 디자인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이 강한 영역이지만 내 기준에서는 전보다 깔끔해졌다. 전면의 마름모 그릴이 살짝 어지러웠다면 페리 모델은 사다리꼴 그릴로 좀 더 차분해졌다. 호랑이 코의 밑 부분이 번호판 밑으로 붙은 대신 얇은 DRL 라인은 호랑이 코 윗부분에서 그릴 중간으로 내려왔다. 그냥 위에 붙어있는 게 더 낫겠다 싶은데 DRL을 기아 패밀리 룩인 심장박동 모양으로 맞.. 2022. 9. 16.
레이 페이스리프트 외관 내부 디자인 기존 레이와 비교 경차임에도 어마어마한 실내공간을 자랑하는 레이. 2022년 9월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기아 레이를 출시하며 외관, 실내 디자인, 옵션 등의 변화가 있었다. 원래 작은 차를 좋아하고 레이를 카셰어로 자주 타봤기에 애정이 많은 편이다. 페이스리프트 된 레이의 외관, 내부 디자인이 페이스리프트 전과 어떻게 다른지 분석해봤다. 1. 어른 흉내 내다 투박해진 디자인 제일 처음 레이가 출시되었을 때 국내에 없던 박스카 디자인으로 귀여우면서도 실용성 높은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점점 세월이 흘러가면서 옛날 차 느낌이 나기 시작했고 기아에서는 2017년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레이를 내놓는다. 초기모델에 대놓고 커다랗게 있던 호랑이코 그릴이 1차 부분변경 모델에서 있는 듯 없는 듯 자연스럽게 바뀌.. 2022. 9. 7.